최종편집 : 2024-04-16 12:08 (화)
천기총, 신천지 앞마당서 공개토론 촉구
상태바
천기총, 신천지 앞마당서 공개토론 촉구
  • 정윤석
  • 승인 2019.03.25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관계자 “좋다, 한번 붙어봅시다 그러나···”
▲ 천안 신천지맛디아지파 앞에서 공개토론 기자회견을 연 천기총(사진 제공 천기총)

천안기독교총연합회(회장 임종원 목사)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유영권 목사)가 2019년 3월 24일(일) 오후 1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 앞에서 공개토론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지금까지 한국교회 이단대처 사역자들은 여러차례 신천지측에 공개토론을 제의해 왔다. 그러나 신천지측 집회 장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최초의 일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천기총 임원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수신인의 모든 성도들이 바른 복음으로 인도되길 기도한다”며 “그동안 신천지는 ‘자신들의 공개토론 요청에 정통교회가 응하지 않는다’, ‘진리와 교리, 성경해석에 자신이 있으면 왜 응하지 않겠느냐? 자신이 없어서 응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거짓말로 내부 단속을 해왔음을 숨길 수 없으리라 생각된다”고 지적했다. 천기총은 “실제는 정통교회의 다양한 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 번에 걸쳐서 공개토론을 요청해 왔는데 이런 사실을 감추고 신천지에 속한 사람들까지 속이고 있는 것은 무엇이 두려워인가”라며 “천기총은 신천지 천안교회에 공개토론을 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청한다”고 밝혔다.

▲ 공개토론 서한을 받고 "좋다, 한번 붙어봅시다"고 답하는 신천지측 관계자(사진 제공 천기총)

천기총은 “공개토론에 응하고자 한다면 4월 8일까지 답을 주기 바란다”며 “그때까지 답이 없을 시에는 공개토론에 응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천안맛디아지파 신천지측 건물 앞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에는 10명의 천기총 회원들이 동석했다.

한편 신천지측은 천기총의 공개토론 기자회견에 적잖이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신천지측은 집회 장소 내부에서 공개토론 서한을 전달하자 신천지측의 한 관계자는 “좋다, 한번 붙어봅시다, 그러나 답은 제가 하는 건 아니다”라며 “4월 8일까지 기다리시면 된다”고 답했다.
-----
다음은 천기총이 신천지 천안 맛디아지파에 보낸 공개토론 내용증명 전문이다. 
제목: 공개토론 요청의 건

1. 하나님의 은혜로 수신인의 모든 성도들이 바른 복음으로 인도되길 기도합니다.

2. 그동안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은 “자신들의 공개토론 요청에 정통교회가 응하지 않는다”, “진리와 교리, 성경해석에 자신이 있으면 왜 응하지 않겠느냐? 자신이 없어서 응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거짓말로 내부 단결, 내부 단속을 해왔음을 숨길 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신천지 소속원 중에 상담소들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증언하는 말입니다. 실제는 기성교회의 다양한 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 번에 걸쳐서 공개토론을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사실을 감추고 신천지에 속해 있는 사람들에까지 속이고 있는 것은 무엇이 두려워서입니까??

3. 이에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총회장 이만희씨의 공개토론에 응하는 사람이 없었다는 영상과, 2011년 홍봉욱씨가 신천지공식행사 현장에서 사회를 보면서 공개토론을 공식적으로 제안한 것에 근거하여,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는 신천지천안교회에 다음과 같은 주제와 방법으로 공개토론을 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청함과 동시에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의 공개토론 제안을 사회적으로 공개하는 바입니다.

4. 공개토론 요청에 응하고자 한다면, 4월8일까지 답을 주기를 바라며, 4월8일까지 답이 없을 시에는 공개토론에 응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함을 알립니다.

1. 공개토론 방법

공개토론 장소: 협의하여 결정(원하는 참석 수 참고)

공개토론 일시: 협의하여 결정

공개토론 시간: 협의하여 결정

공개토론 공개 방식: 모든 가능 방법 동원(방송국, 기자 및 관심자)

공개토론 참여 패널 수: 3명~4명

공개토론 참여 패널 자격: 각각 선정 존중(다루는 주제에 대해 각각 소속된 단체의 대표성을 확보한 자)

공개토론장 참석 대상: 가급적 균형을 맞추어서 한다.

협의는 각각 준비협의위원 3인씩 하여 한다.

공개토론에서 다룰 주제 제안

성경에 등장하는 ‘씨’가 ‘말씀’ 혹은 ‘사람’을 비유한다는 주장을 하면서, 이것에 근거하여 “씨‘가 등장하는 성경을 해석하는 신천지의 성경해석

사도신경에 대해 사실과 다룬 거짓 내용으로 신천지인들을 가르침으로, 사도신경을 귀히 여기며 대표적인 신앙고백문으로 활용하는 교회를 부정적으로 보게 하는 신친지의 주장

기독교의 주장과 전혀 다룬 삼위일체에 관한 설명을, 마치 기독교의 주장으로 몰아 신천지인들로 하여금 기독교가 잘못된 삼위일체론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비판하게 한 신천지의 주장

인침이란 무엇인가? 인침의 의미는 무엇인가? 인침은 언제 일어나는가?

천년왕국은 시작되었는가? 144,000명 부활하였는가? 예수께서 재림하셨는가?

계시록은 예언이고, 절대 편지가 아니라고 하는 신천지의 주장!

이만희씨는 일곱교회에 편지를 보냈다고 하는 신천지의 주장은 사실인가?

신천지가 가르치는 요한계시록의 실상은 거짓인가? 사실인가?

부활은 죽은 사람의 육의 부활인가? 영의 부활인가?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라고 하는 신천지의 반성경적인 주장

말씀과 짝이 있다는 성경적 근거는 합당한가?

-끝-

2019년3월22일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임종원

천안시기독교총쳔합회 이단대책위원회 유영권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 이단대책위원회 이중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