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5.18, 문재인 정부에 부탁하는 것
상태바
5.18, 문재인 정부에 부탁하는 것
  • 정동섭 목사
  • 승인 2017.05.18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적폐청산은 사이비 종교와의 유착관계 끊는 것부터
▲ 정동섭(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 총재; Ph.D.)

매년 5월이 되면 우리는 가정의 달이라 하여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는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가정의 달, 우리는 수백 명의 목숨을 빼앗긴 1980년 광주의 봄을 기억한다. 5.18 광주민주화운동은 전두환 정권이 불법적인 방법으로 집권하려는 과정에서 일어난 사건이다. 전두환 씨는 박정희 전 대통령을 시해한 사건을 수사 처리한 후에 군인으로 돌아갔어야 했다. 그러나 권력에 눈이 멀어 정치인 김대중을 탄압, 제거하려 하였고 이에 항의하는 광주시민들을 공수부대를 투입하여 진압했다.

 

불의하게 집권한 정권은 불의한 방법으로 정권을 유지했다. 이전 정권이 일부 사이비가 바치는 정치자금으로 정치를 했다면, 전두환 5공 정권은 집권초기부터 사이비종교 구원파와 유착해 불의한 정권을 유지했다. 사악한 정권은 구원파 교주로부터 엄청난 양의 정치자금을 받아 한강 유람선 허가권을 내어주고 구원파 산하 오대양 회사를 통해 당시 새마을운동 본부장 전경환을 거쳐 민정당에 엄청난 규모의 정치자금을 바쳤던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
놀라운 것은 전두환 씨가 5.18광주민주화운동 앞에 부인과 투사라는 방어기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출간된 <전두환 회고록>(자작나무숲, 2017.4.5)에서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광주사태’와 ‘5.18 사태’라고 썼다. 국가를 무력으로 장악하고 국민학살을 자행했던 역사의 죄인이 자신의 행위를 정당화하려는 후안무치한 망언을 일삼고 있다. 민주화운동이라는 개념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폭동이라는 표현도 사용했다. 전씨는 5.18 때 발포명령은 없었고 논란이 된 헬기기총사격도 없었다고 부인했다. 사실을 그대로 시인하고 참회하면 용서할 텐데, 참으로 이렇게 뻔뻔스러울 수가 없다.

1996년 대법원은 아무런 죄가 없는 전두환씨와 노태우씨에게 무기징역과 17년형을 판결했다는 말인가! 무죄한 사람들을 역사의 죄인으로 단죄했다는 말인가!

▲ 공수부대원들의 곤봉에 일방적으로 구타 당하는 광주시민

아놀드 피터슨(배태선) 목사는 1976년-1981년 광주에 머물며 선교활동을 한 인물이며 그 후 1990년 은퇴할 때까지 나와 함께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에서 역사학을 강의했다. 1995년에는 매일 매일 광주민주화항쟁 진행 상황을 상세히 기록해 둔 일기를 엮어 사진까지 수록한 증언록을 펴냈다. 그런데 전 씨는 광주의 헬기사건을 증언한 피터슨 목사가 제시한 헬기 사진이 조작되었다고 주장하며 피터슨 목사를 ‘사탄’에 비유하고 있다. 그런 기종이 한국에 도입된 적이 없다고까지 주장하였다. 이것은 소시오패스(반사회적 성격장애자)의 전형적 방어기제가 아닐 수 없다. “나는 모르는 일이다”, “아랫사람이 했다.” ···전두환이나 사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고 부인하고 책임을 전가하는 방어기제로 일관하고 있다. 사실을 그대로 시인하고 참회하고 용서를 구하면 광주시민과 희생자 가족이 용서라도 할 텐데 ···이렇게 악할 수가 없다!

▲ 광주민주화운동 이후 전두환 씨에 대해 보도한 언론들

지금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가장 큰 적폐 중의 하나는 사이비종교 신천지(이만희), 하나님의교회 안증회(장길자), 구원파, JMS(정명석)와 같은 유사종교/사이비종교 집단이 너무나 많은 가정을 무너뜨리고 있다는 것이다. 이단에 미혹된 사람들이 학업을 중단하고, 직장을 포기하며, 가정을 버리고 가출, 이혼하는 일이 속출하고 있다. 자녀를 이단종교 신천지에 빼앗긴 피해자만 20,000명이 넘고 있다. 그런데도 정부는 ‘종교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이를 방치하고 있다.

역대정권(이명박, 박근혜)은 신천지와 공생적 유착관계를 유지해왔다. 박정희 정권은 천부교와 통일교의 정치자금으로 정치를 했다는 의혹이 있고, 전두환 정권은 구원파 집단으로부터 거액의 정치자금을 받아 정치를 했으며, 노태우 정권은 고 조희성의 영생교로부터 거액의 정치자금을 받고 그 비리를 눈감아 주었다는 의혹이 있다. 한편 한나라당 당원가입 요구를 신천지 내부에서 벌인 바 있으며, 많은 정치권의 인사들이 신천지 행사에 얼굴을 비추고, 박근혜 정권은 신천지, 안증회, 단월드 등의 유사종교집단과 우호적 관계를 맺어왔다는 것이 언론보도를 통해 드러난 상태다.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새누리당명을 지어주었다고 자랑하기까지 했다. 문재인 정부는 적폐청산을 공약하고 정윤회 사건을 재조사하겠다고 천명했다. 진짜로 청산하여야 할 적폐 중에 하나는 종교의 자유라는 미명하에 활동하는 사이비종교의 활동이다.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는 것은 물론, 각종 사회문제를 야기하는 사이비종교와 유착해 공생하는 적폐를 과감하게 청산해 줄 것을 촉구한다.

대한민국의 헌법은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그러나 종교를 빙자해 재산을 갈취하고 가정을 파괴하며 학업과 생업을 포기하게 하며 성폭력을 일삼는 사이비종교집단과 그 교주들의 심각한 인권침해를 종교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방치하고 용인해서는 안 될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유세 중에 “교회와 사회를 해치는 반사회적 종교집단을 법적으로 규제하는 데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문재인 정부는 종교의 탈정치화를 선언하고 특정종교에 편향된 정책을 추진하지 말 것과 종교실명제를 도입하고 종교를 빙자해 기본인권을 침해하는 행위(폭력행사, 가정파괴, 헌금강요)를 처벌하는 법, 사기포교금지법, 피해보상법 등 사이비종교 규제특별법을 제정해줄 것을 피해가족들을 대표하여 강력히 요구한다.
사이비종교 특별법 서명 사이트 바로가기(http://scjout.co.kr/sign/index.php)
정동섭은 가족관계연구소장이며 사이비종교피해대책 연맹 총재이다. 한국가정사역협회 이사이며, 유사종교피해방지 범국민연대 이사장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